[책 리뷰] 역행자/자청 지음

글쓰기의 중요성

역행자: 글쓰기는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가치관과 목표를 명확히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지식을 습득하면 뇌의 효율이 높아져 생각하는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많은 글쓰기 훈련이 필요합니다.

공략집을 통해 게임에서 빠르게 스테이지를 깰 수 있듯이, 글쓰기 역시 효과적인 방법을 습득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성공한 부자들이 모두 글쓰기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글쓰기를 통해 반성하고, 자기개발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쓰기는 누구나 쉽게 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책을 읽은 후에는 책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느낀 점을 적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를 정하고 끊임없이 글을 쓰면서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어려웠던 일, 성공의 경험 등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를 하면서 자신의 성장을 느껴보세요. 계속해서 모은 글들을 정리하여 자신만의 글쓰기 능력을 키워보세요.

아래는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표입니다.

주요 내용 효과 권장 방법
정리 지식 습득 뇌의 효율 개선
글쓰기 O O O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글쓰기 연습

원하는 쿠팡링크 넣는 곳(사용안하면 클릭 금지)

실천 자극을 주는 책 ‘역행자’ 읽고 느낀점

나는 실천을 안하는 습관 때문에 여러번 읽어야 조금이라도 실천하겠다는 생각으로 ‘역행자’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자기계발서를 보지 않았던 나에게는 책의 첫 인상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빌려달라고 한 후에 읽어보기로 결심하고, 읽기 시작하면서 매우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놀랐다.

‘역행자’는 성장과 운명론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내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나는 운명론자이기 때문에 모든 것은 신의 마음대로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다 보니 자기 발전이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런데 ‘역행자’는 선택도 다 예정되어 있다는 생각을 깨달게 해 주었다. 삶에서 선택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내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를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책에서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면서, 실천하면서 나아갈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역행의 개념을 활용하여 무엇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예측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더 나은 인생을 위한 방법을 찾아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내용 감명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예정되어 있다는 것에 대한 내용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실천과 목표 달성에 대한 내용 실용적인 조언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역행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 새로운 시각을 배울 수 있었다

‘역행자’를 읽으면서 나는 지금껏 가지 않았던 생각들을 하게 되었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수많은 일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이번에 처음으로 책을 읽으면서 텍스트에 있는 내용을 바로 실천해 볼 수 있었다. ‘역행자’는 나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열어준 책이다.

자의식의 과한 남용은 발전을 막을 수 있다

과도한 자의식은 우리의 발전을 막을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주 마주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우리는 적당한 자신감과 겸손함을 유지하면서 발전할 수 있다.

인생은 계속해서 레벨업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다. 이를 깨닫게 된 사람은 삶을 더욱 멋지게 살아갈 수 있다. 인생의 여러 가지 ‘치트키’를 알아가면서 더욱 효율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고,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들을 계속 이어나가게 된다.

한 사람의 사례를 들면, 34살에 창업한 그는 130명의 직원들과 함께 일하며, 6개의 사업과 4개 분야의 지분투자 사업을 운영하여 자동 수익 구조를 만들어냈다. 이는 그가 인생을 레벨업시키고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감의 과한 남용이 아니라, 적절한 수준의 자신감과 겸손함이다. 이를 유지하면서 더 나은 성과를 이룬다면, 우리의 발전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다.

아래는 그의 성과를 요약한 표이다.

연령 성과
34 사업 창업
130 직원 수
6개 운영하는 사업 수
4개 지분투자 사업 수
자동 수익 구조 운영
16만 구독자 수

그는 단지 6개월 만에 구독자 16만 명을 얻었고, 이후 삶을 한층 더 즐기며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자신감과 겸손함을 유지하면서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음을 배울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