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반드시 접종해야 할까?

가다실: 3차 접종이 왜 필요한가요?

가다실: 가다실은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인한 생식기 사마귀와 항문암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하는 백신입니다. 이러한 질환이 발생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 3차 접종이 필요합니다. 3차 접종을 통해 면역력이 유지되면서 각종 질환이 예방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초 접종일은 0개월을 기준으로 2개월, 6개월 이내에 총 3회를 접종해야 합니다. 2차 접종일은 1차 접종 후 5개월 이전에 2차 접종을 하게 되면 2차 접종 종료 후 4개월 간격을 두고 3차 접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는 남성에게 생식기 사마귀와 항문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접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에서는 이미 여자아이 뿐만 아니라 남자아이에게도 가다실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다실은 3차 접종을 완료해야만 예방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 이내에 3차 접종을 모두 완료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접종일 맞춰야 할 차수
0개월 최초 접종
2개월 2차 접종
6개월 3차 접종

인간에게 유해한 HPV바이러스란?

인간 유두종바이러스(HPV)는 성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로, 가장 흔한 성병 중 하나입니다. 보통 감염 연령은 20세 이전보다는 30세 이후부터 발병률이 증가하고, 50대부터 가장 많은 증상을 보입니다. HPV바이러스는 성기 뿐만 아니라, 입술과 입 안, 목 등 여러 부위에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HPV바이러스는 무증상성 감염과 증상을 동반한 감염으로 구분됩니다. 무증상성 감염은 대부분 자연 치유되지만, 일부 증상을 동반한 감염은 매우 위험한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HPV바이러스는 생식기 사마귀, 자궁경부암, 항문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HPV바이러스 감염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 백신을 맞으면 70% 이상의 감염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균 감염 기간은 약 9개월 정도이며, 감염자의 90%정도가 2년 이내 별다른 치료 없이 자연 치유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감염은 각종 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HPV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방법입니다.

– 예방 백신 맞기
– 안전한 성생활 실천
– 담배를 피우지 않기
– 면역력 강화하기

예방법 설명
예방 백신 맞기 HPV바이러스 예방 백신을 맞으면 70% 이상의 감염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성생활 실천 성접촉 시 안전하고 맞춤형 프로텍션을 사용하여 감염 제한하기
담배를 피우지 않기 담배를 피우면 HPV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면역력 강화하기 영양가 높은 음식 섭취, 스트레스와 흡연을 줄이는 것으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으로 막는 것이 좋은 성인병, 인유두종

인유두종은 성병 중 하나로, 성매매, 성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방접종은 보통 9~14세의 청소년들에게 권장되기도 하며, 성인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 이전에 이미 감염되어 발생한 인유두종의 경우, 수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경우 인유두종은 자연스레 사라지므로 치료 없이도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유두종은 대개 생식기를 감염시키지만, 입, 목, 기관지 등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유두종 감염이 다른 성병 감염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 일부는 암으로 발전하기도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유두종은 대개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염 가능성과 발간 대상 및 예방 방법에 대해 알고 적극적인 예방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유두종의 감염 방법 인유두종의 치료 방법 인유두종으로 인한 합병증
성매매, 성접촉 수술, 치료제, 도파민제 생식기 암, 질내 종양, 구내마개 근육이상, 기관지 종양 등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