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연속 기준금리 동결, 은행 예금금리는 하락?

2022년 11월 기준, 이자율 높은 은행의 정기예금 추천

은행 예금금리: 한국의 경기 상황과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은행 예금 금리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이 가장 높은 이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은 저축은행, 상상인 저축은행, 상상인 플러스, 한국투자, JT저축은행 등의 은행들 중에서 조은 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자율을 찾고 있다면 정기예금을 조은 저축은행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2금융권 중에서도 자신의 자금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마을금고와 함께 신협은 예금자보호법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곳 중 하나이며, 금리 역시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안전하고 높은 이자를 원하는 경우 신협의 정기예금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예금금리는 시대적인 변화와 경기 상황 등에 따라 언제든지 변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정기예금에 투자를 고려한다면, 위의 은행들과 제2금융권에서도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정기예금 비교를 위한 표입니다.

은행명 가입기간 이자율(연)
조은 저축은행 3개월 2.10%
상상인 저축은행 3개월 1.90%
한국투자저축은행 3개월 1.80%
JT저축은행 3개월 1.70%
신협 3개월 1.90%
새마을금고 3개월 1.70%

한국 은행의 예금금리 정보 알아보기

한국 은행에서 제공하는 예금금리 정보를 쉽게 알아보고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의 경우 영업 정지되어있을 경우에는 금리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본 화면에 고시된 금리는 저축은행의 본점 기준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지점별 금리는 해당 저축은행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중앙회의 ‘금리보기’와 같은 정보를 활용하여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날짜에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조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전일자로 표시됩니다. 또한,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순서대로 정렬되어 표시됩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은행별 예금금리 정보를 정리한 표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예금 상품을 골라보세요.

은행 정기예금 금리 당좌예금 금리 정기 적금 금리
국민은행 1.20% 0.50% 0.50%
기업은행 1.30% 0.40% 0.50%
신한은행 1.50% 0.30% 0.50%
하나은행 1.35% 0.40% 0.55%

위 표는 2021년 6월 1일 기준으로, 예금금리는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은행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